RayCast (레이캐스트)
: 보이지 않는 광선을 쐈을 때 광선(ray)이 다른 콜라이더와 충돌하는지 검사하는 처리
- 레이캐스트를 실행했을 때 레이가 콜라이더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와 충돌하면 RaycastHit 타입으로 충돌 정보 생성
- 생성된 RaycastHit 오브젝트를 살펴보면 레이와 충돌한 게임 오브젝트, 충돌한 위치, 충돌한 표면의 방향 등을 알 수 있음
Raycast() 메서드
Raycast(Vector3 origin, Vector3 direction, out RaycastHit hitInfo, float maxDistance)
- Vector3 origin : 레이의 시작점
- Vector3 direction : 레이의 방향
- RaycastHit hitInfo : 레이가 충돌한 경우 hitInfo에 자세한 충돌 정보가 채워짐
- float maxDistance : 레이 충돌을 검사할 최대 거리
※ out 키워드는 메서드가 return 이외의 방법으로 추가 정보를 반환할 수 있게 함. 메서드 내부에서 변경된 사항이 반영된 채 돌아옴.
return 값은 bool로, 어떤 콜라이더와 레이가 충돌했으면 true, 아니면 false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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