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//초기화
//Awake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, 최초 실행(1회)
void Awake()
{
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.");
}
//활성화
//OnEn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
void OnEnable()
{
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인했습니다.");
}
//Start :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(1회)
void Start()
{
Debug.Log("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
}
//물리
//FixedUpdate : 물리 연산 업데이트
//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
void FixedUpdate()
{
Debug.Log("이동~");
}
//게임로직
//Update : 게임 로직 업데이트
//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
void Update()
{
Debug.Log("몬스터 사냥!");
}
//LateUpdate :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void LateUpdate()
{
Debug.Log("경험치 획득.");
}
//비활성화
//OnDis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서오하 되었을 때
void OnDisable()
{
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아웃했습니다.");
}
//해체
//OnDestroy :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void OnDestroy()
{
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
}
}
www.youtube.com/watch?v=PyN3JkPTpAI&list=PLO-mt5Iu5TeZa9dsqMVvXuSfVxwR_2AOz&index=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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