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/Unity

[Unity] 오브젝트 라이프사이클

lingk 2020. 12. 23. 15:18
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    //초기화
    //Awake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, 최초 실행(1회)
    void Awake()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.");
    }

    //활성화
    //OnEn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
    void OnEnable()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인했습니다.");
    }

    //Start :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(1회)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Debug.Log("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.");
    }

    //물리
    //FixedUpdate : 물리 연산 업데이트
    //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
   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"이동~");
    }

    //게임로직
    //Update : 게임 로직 업데이트
    //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"몬스터 사냥!");
    }

    //LateUpdate :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    void Late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"경험치 획득.");
    }

    //비활성화
    //OnDisable 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서오하 되었을 때
    void OnDisable()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가 로그아웃했습니다.");
    }

    //해체
    //OnDestroy :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    void OnDestroy()
    {
        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제하였습니다.");
    }
}

www.youtube.com/watch?v=PyN3JkPTpAI&list=PLO-mt5Iu5TeZa9dsqMVvXuSfVxwR_2AOz&index=6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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